동영상 뉴스
재생
일시정지 정지

[전기사업팀] 하남 신세계백화점 신축 전기공사

신세계그룹의 6대 프로젝트 중 올해 핵심 사업으로 꼽히는 하남유니온스퀘어 복합쇼핑몰 신축 프로젝트에 우리회사 전기사업팀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당 현장은 경기도 하남시 신장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신세계그룹에서 추진하는 지하 5층에서 지상 3층 규모의 복합쇼핑몰 하남유니온스퀘어를 신축하는 프로젝트에 포함되어 있는 백화점 신축공사로, 당사에서는 지하 2층에서 지상 2층까지 백화점 구역의 일반전기공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하남 신세계백화점은 지하 2층 식품관, 지하 1층 여성 의류 및 생활관, 지상 1층 명품관 등 지상 2층까지 각종 매장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당사가 시공하고 있는 공정은 전체 수전용량 6,750 KW 2대의 1,250 KW급 비상발전기의 수변전 설비 공사,
각층의 EPS실에 150면의 분전반 설치 및 케이블 포설작업을 하는 전력간선공사,
매장 및 후방시설 부분에 인테리어 전등을 포함한 전등/전열공사,
감지기, 유도등, 제연, 소방간선 및 무선통신설비를 설치하는 소방전기공사,
현장 내 작업용 전원을 공급해주는 가설전기공사까지 참여하고 있습니다.

 

2015 11월 공사를 착공하여 금년 7월말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8월 입주 및 백화점 개관을 앞둔 현재 공정은 약 30% 진행되었습니다.

매장 배치 및 세부 설계 사항 관련 변경으로 인한 추가적 작업 및 발주처의 인테리어 업체 선정 지연으로 인하여 공사가 지체되는 등 어려운 현장 여건이지만, 돌관작업을 통해 준공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본 공사는 신세계 건설과 수행하는 첫 번째 전기공사로서 의의가 있으며, 고객이 믿을 수 있는 품질, 안전, 환경 시공으로 본 공사를 성공적으로 수행·완료함으로써, 신규 고객 확보 및 민수시장 확대에 기폭제가 되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