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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사업팀] 콜센터 및 화상회의 시스템, IT 통합 인프라 사업

보험, 은행, 캐피탈, 서비스, 제조 등 다양한 분야에 콜센터 시스템을 공급하던 우리 회사 ICT사업팀은 기존에 수행하던 콜센터 구축사업을 포함하여 화상회의 시스템 구축, IT 통합 인프라 유지보수 사업 등 새로운 사업 분야에 도전하여 최신 트랜드에 맞추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교보문고 상담 시스템 리뉴얼 프로젝트

ICT사업팀은, 국내에 31개의 지점(매장)과 인터넷 서점을 운영하고 있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서점으로 알려진 교보문고의 콜센터 사업에 참여하여 최신 IT 기술을 적용한 콜센터 시스템 및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 공사는, 2009년 당사에서 최초로 구축한 교보문고 콜센터를 업그레이드하는 프로젝트로, 경기도 파주시 문발동에 위치한 교보문고 본사 및 광화문 지점의 콜센터, 신설동 교보재단 빌딩 등 3곳에서 동시에 진행하고 있으며 당사에서는 100여석 규모의 콜센터에 서버 및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 콜 통계 솔루션과 교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6 7월에 프로젝트를 시작하여 10월 구축 완료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으며, 8월말 현재 공정은 약 50% 진행되었습니다.

 

업그레이드 사업 제안 입찰시 경쟁업체로부터의 심한 견제와 높은 입찰경쟁률로 수주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지난 4~5년간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적의 솔루션을 제안하여 프로젝트를 수주 할 수 있었으며, 현재, 3억원 규모의 상담 Application 사업을 추가로 진행 중에 있습니다.

 

 

ICT사업팀은, 그 동안 쌓아온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기존 콜센터 구축사업뿐만 아니라 동양생명 화상회의 시스템 구축 및 현대백화점그룹 IT 통합 인프라 사업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동양생명 화상회의 시스템 구축 사업

동양생명 화상회의 시스템 구축사업은 음향 설비, 통합 관리 시스템 등 대회의실용 회의 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으로, 동양생명 본사 대회의실, 중회의실 및 연수원, 3개의 대규모 회의 시스템과 전국 107개 지점에 소규모 회의 시스템까지 총 110개의 화상회의 시스템을 구축하는 대형 프로젝트입니다.

 

당사는, 소규모 회의실에 적합하게 경량화 설계된 화웨이()의 화상 회의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도입하여 고객사 특성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또한, 화웨이()와의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기존 벤더의 제품 대비 비용 측면에서 성능이 뛰어난 시스템으로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서버 및 네트워크 시장에서의 경쟁력 또한 추가적으로 확보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2016 6월에 시작하여 지난 7월에 완료 예정이었던 본 프로젝트는, 국내 설치작업을 성공리에 마치고, 베트남 등 해외 지점 설치작업을 진행 중에 있으며, 8월말 현재 약 95% 의 공정이 진행되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동양생명과 수행하는 첫 사업으로, 신규 고객 및 새로운 분야에서 경쟁력을 확보하였다는데 큰 의의가 있으며, 이를 통해 향후 발주 예정인 동양생명 서버, 네트워크 등 인프라 구축 사업에 당사가 참여 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하며, 사업영역 확장뿐 아니라 성공적인 사업수행을 위한 부가가치 창출에도 적극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대백화점그룹 IT 통합 인프라 사업

현대백화점그룹 IT 통합 인프라 사업은 현대백화점을 포함하여 현대그린푸드, 현대방송, 현대한섬, 현대리바트, 5개 그룹사의 서버, 네트워크, 기타 부가 솔루션 등 총 110개의 협력업체/관리 대상 솔루션을 통합 관리하는 인프라를 구축하는 사업 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그 동안 수행 경험이 부족했던 IT 통합 인프라 유지보수 사업이라는 새로운 사업분야에 도전하였다는 데 큰 의의가 있으며, 본 사업을 통해 확보한 실적으로 현대백화점그룹에서 추가로 발주 예정인 100억원 규모의 인프라 통합 아웃소싱 사업에 당사가 참여 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하였으며, 견실하게 쌓아온 노하우와 신뢰를 바탕으로 기존 거래처뿐만 아니라 신규 고객 확보 및 시장 확대에도 끊임 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ICT 사업팀에서는 최신 IT 기술을 적용한 콜센터 시스템을 제공하며 고객사 특성에 최적화된 인프라 구축 및 운영은 물론이고, 화상회의 시스템 구축, IT 통합 인프라 유지보수 사업 등 새로운 사업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며 급변하는 시장에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견실하게 쌓아온 신뢰를 바탕으로, 기존 사업 역량과 새로운 사업 분야 간 시너지를 발휘하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ICT 서비스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