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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사업팀] 광역철도 승강장 안전문(PSD) 제조·설치공사

광역전철을 이용하는 승객의 안전사고 예방과 쾌적한 이용환경 조성 및 에너지 절약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하여 한국철도시설공단에서 진행하는 광역철도 PSD사업 13개 공구 중 4공구, 10공구, 11공구 3개 공구에 우리회사 통신사업팀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본 공사는 수인선 송도역외 9개역을 포함하는 4공구, 중앙선 양평역외 11개역을 포함하는 10공구 공사와 경의선 문산역외 10개역을 포함하는 11공구로 이루어져 있으며, 당사에서 승강장 스크린도어의 모듈 제작, 설치, 시운전, 유지보수까지 통합 수행하고 있습니다.

 

 

광역철도 승강장 안전문 제4공구 (수인선 송도역외 9개역) 제조·설치

광역철도 제4공구는 안산선 오이도역 및 수인선 달월, 월곶, 소래포구, 인천논현, 호구포, 남동인더스파크, 원인재, 연수, 송도역 등

10개역에 22트랙, 90량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광역철도 승강장 안전문 제10공구 (중앙선 양평역외 11개역) 제조·설치

광역철도 제10공구는 중앙선 덕소, 도심, 팔당, 운길산, 양수, 신원, 국수, 아신, 오빈, 양평, 원덕, 용문역 등

12개역, 26트랙, 96량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광역철도 승강장 안전문 제11공구 (경의선 문산역외 10개역) 제조·설치

광역철도 제11공구는 경의선 곡산, 백마, 풍산, 일산, 탄현, 운정, 금릉, 금촌, 월롱, 파주, 문산역 등

24트랙, 96량으로 이루어진 11개역에 PSD를 제작, 설치하는 공사입니다.

 

본 공사는 현장 실측 및 설계, 사전검사를 비롯하여,

마킹 및 앙카 설치, 수직빔, 헤더박스, 도어턱 및 도어 설치 등의 구조체 공사,

CABLE 포설 작업, 조작반 및 제어반 설치 등의 전기·시스템 공사,

시스템 안정화를 위한 시운전 및 개통,

준공 이후 효율적인 운영·관리를 위한 유지보수까지 수행하는 대규모 프로젝트 입니다.

 

 

2016 9월에 공사를 착공하여 2017 11 30일 준공 목표로 총 공사기간은 약 15개월이며, 6월말 현재 4공구 공사는 49.8%, 10공구 공사는 48.1%, 11공구 공사는 44.2%전체 약 47.4%의 공정이 진행되었습니다.

현재 광역전철이 운행되는 역사 내에서 진행되는 공사이기 때문에 열차운행이 정지되는 시간에만 작업을 해야하므로 안전활동 및 작업진행에 어려움이 있지만, 남은 기간동안 철저한 자재관리, 공정관리와 안전관리로 공사가 성공적으로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공사를 통해 확보한 실적으로 향후 공공 및 민수 시장의 실적 제한분야에서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경쟁력을 확보하였다는데 그 의의가 있으며, 고객이 믿을 수 있는 품질, 안전, 환경 시공으로 본 공사를 성공적으로 수행·완료함으로써, 신규 고객 확보 및 공공·민수시장 확대에 기폭제가 되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