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뉴스
재생
일시정지 정지

[Remodeling사업Part] 여수세계박람회 GS칼텍스 기업관 건립공사

5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을 주제로 바다에 관한 미래상을 선보이는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 박람회 기간에 운영되는 7개 대기업의 독립 기업관 중 GS칼텍스 전시관인 ‘GS칼텍스 필드 오브 에너지’ 건립공사를 우리 회사 리모델링사업파트가 담당했습니다.

 

연면적 1,353㎡(제곱미터), 지상 3층으로 건립된 기업관은 GS칼텍스의 주요사업인 ‘에너지’의 성장과 지속성을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교감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땅 속의 에너지를 품고 싹이 튼 한 가닥의 풀을 상징화한 ‘외부 블레이드’입니다. 길이가 18m에 달하는 380여개의 블레이드는 전시관을 촘촘히 에워싼 채로 바람에 흔들리면서, 자연 에너지가 움직임으로 변화되는 과정을 그립니다. 그리고 ‘별’ 모양으로 건설된 전시관 외벽은 스테인레스 미러 패널로 마감되어, 건물에 비친 블레이드가 반복적으로 확장되어 보입니다. 이를 통해 자연과 에너지가 조화를 이루는 미래상을 효과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모든 생명의 모태이며 21세기 인류의 공동자산인 ‘바다’에 관련된 모든 기술과 지혜가 펼쳐지는 축제의 장. 범지구적 협력과 공존을 이끌어낼 여수엑스포의 성공과, 뜻깊은 프로젝트에 함께 한 Remodeling사업Part의 발전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