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뉴스
재생
일시정지 정지

[전력사업팀] 12년 호남선 익산~정읍간 전력설비 신설공사

충청 및 호남지역의 성장 잠재력 극대화와 국가 균형발전을 위해 시행되는 호남고속철도 사업. 이 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익산 ~ 정읍 구간의 전력설비 신설공사’에 우리 회사 전력사업팀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 전력사업팀 변성옥 현장소장

안녕하십니까. 호남고속철도 익산~정읍간 전력설비 신설공사현장 현장소장 변성옥입니다. 본 공사는 호남고속철도 익산~정읍간 각 역사의 조명, 동력, 신호, 역무 자동화설비 등에 안정된 전원을 공급하기 위한 공사로 특고압케이블 26만 미터, 저압케이블 2만 미터, 접지선 8만 미터, 터널조명설비를 시공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전력사업팀은 전선로 거리 49km에 이르는 익산 ~ 정읍 구간에서 특고압 케이블과 절연 격벽제 신설, 접지 설비, 저압 케이블 및 각종 조명 설비 신설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전력사업팀은 특히 교량 및 공동구 작업이 큰 비중을 차지하는 만큼, 전력사업팀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  고속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에서 정읍까지 지금보다 50분이 단축된 1시간 20분에 돌파 가능하여 실질적으로 전국 반나절 생활권을 실현하게 됩니다.

# 전력사업팀 변성옥 현장소장

2012년 11월 착공 후 2013년 10월 현재 공정률 70%에 달하고 있으며, 2014년 12월 말에 최종 준공을 앞두고 있습니다. 온 국민이 편안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호남고속철도의 개통 및 완벽한 운행을 위하여, 준공 시까지 만전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