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뉴스
재생
일시정지 정지

[건축전기팀] 여의도 순복음교회 대성전 전기설비 보수공사

전세계에서 신도 수가 가장 많다고 알려져 있는, 우리나라 여의도 순복음교회의 노후화된 전기시설을 리모델링하는 프로젝트에 우리회사 건축전기팀이 단독공종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당 현장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11번지에 위치한 건물에 기존 수변전설비를 철거하고 전력공급 방식을 변경하여 신설 수변전설비로 승압, 증설하는 공사로서 지하 3층에서 지상 5층까지의 대성전과 지하 1층에서 지상 10층까지의 제 1 교육관에 노후화된 전기설비를 교체하는 공사입니다.

 

본 공사로 이제는 국내에서 거의 찾아보기 힘든 3 220/110V 전압을 3 380/220V로 승압하고, 기존의 유입 변압기를 몰드형 변압기로 교체하여, 수전 용량이 1,050KVA 늘어나게 됩니다.  계측기 역시 이전의 아날로그 방식에서 디지털 방식으로 전환하고, 수배전 설비를 현대식으로 교체함에 따라 보다 관리가 편해지는 것은 물론, 전력감시 시스템을 설치함에 따라 안전성까지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공사기간은 2014 7월부터 2016 4월말까지 이며, 중간 시점인 현재, 주요 공정이 약 50% 진행되었으며 계획 대비 빠른 진척을 보이고 있습니다.

 

비록 기존 건물을 사용하면서 공사를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안전문제 등 여러 어려움이 있지만, 본 공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건축시장이 포화된 상황에서 아파트, 상업시설뿐만 아니라 다양한 건축물에 대한 리모델링 공사를 전문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업체로 거듭날 것을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