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홍보센터
홍보센터 > 보도자료

보도자료 - GS네오텍의 소식입니다.

보도자료 뷰
플랜트국내사업팀 삼척 LNG Tank 현장 Roof Air Raising
분류 행사 작성일 2012.05.30 조회수 13057

LNG 저장 탱크의 거대한 철제 지붕을 공기 부양 방법으로 들어 올려 씌우는 이색 공법이 30일, 삼척 LNG 생산기지에서 선보였습니다. 삼척시 원덕읍 호산리 일원 98만㎡ 부지에 2조 7천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20만㎘ 용량의 LNG 저장 탱크 12기를 건설하고 있으며, 1단계 1~4호기 탱크 중 당사가 시공한 3호기가 이번에 Roof Air Raising을 진행했습니다.

 

완벽한 준비 속에 차질 없이 진행되어 발주자인 한국가스공사는 물론 고객사인 GS건설에서도 만족하며 당사의 기술력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저장 탱크를 덮은 지붕은 직경 84m, 총 중량 1250t에 달하는 거대한 철 구조물이며, 원통형 저장탱크 안에 공기를 불어 넣어 철제 지붕을 바닥에서부터 높이 39m에 달하는 탱크 상단까지 들어 올린 뒤, 콘크리트 상부에 미리 매설한 철판에 용접하는 방법으로 지붕을 씌우는 공정입니다.

 

과거에 활용하던 유압식의 경우 1주일 정도 기간이 소요되는 데 비해, 공기 부양식은 3시간 만에 안전하고, 간단하게 작업을 마칠 수 있어서 더욱 중요한 의의가 있고, 기술적 선진도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오는 2014년까지 LNG 저장탱크 4기를 완공하는 것을 시작으로 연차적으로 12기 건설 공사를 마칠 예정이며, 당사는 3호기 및 4호기 건설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