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사업팀] 콜센터 · 통신 시스템 구축 및 통신 서비스 사업
금융, 서비스, 제조 등 다양한 사업분야에 콜센터 시스템을 공급하던 우리 회사 ICT사업팀은 기존에 수행하던 사업을 포함하여 스마트 빌딩용 통신 시스템 구축, 통신 회선 서비스 등 사업을 다각화 하고 있습니다.
생명보험업계 대한민국 4위의 생명보험사인 NH 농협생명의 콜·TM센터 구축 사업에 참여하여 최신 IT 기술을 적용한 콜센터 시스템 및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 사업은,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NH 농협생명의 Main 콜센터 및 7개의 TM센터를 신규로 구축하는 프로젝트로,
시스코 콜 시스템 및 통합 통계, 메신저, KMS, 자동발신 시스템, 전광판 솔루션을 제공하였으며, 상담인원 800석 규모의 콜센터에 서버 및 네트워크 인프라를 목동 IDC 및 안성 전산센터에 이중화로 구축하여 장애 발생 시에도 정상적인 대고객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2016년 5월에 프로젝트를 시작하여 11월 21일 콜·TM센터를 오픈하였으며, 현재 안정화 마무리 단계로 금년 2월말까지 완료 될 예정입니다.
2011년 전산망 마비, 2013년 사이버테러 피습, 2014년 카드 이용자 개인정보 유출 등의 대형 금융보안사고 이후 보안 강화 및 발주처의 요구 사항에 맞추어 전체 솔루션에 강력한 보안정책을 적용하는 등 어려운 점들이 많았으나, 재해복구센터를 동시에 구축함으로써 유연한 시스템 설계방식을 마련하였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NH 농협생명과 수행하는 첫 사업으로, 신규 고객 및 경쟁력을 확보하였다는데 큰 의의가 있으며, 이를 통해 향후 발주 예정인 전사 IPT 구축 사업, 모바일 상담 사업 등의 추가 프로젝트에 당사가 참여 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한 의미있는 프로젝트 입니다.
ICT사업팀은, 그 동안 쌓아온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파르나스 타워 구내 통신 서비스 사업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총 39층 규모로 신축된 파르나스 타워에 각 층별 입주사 통신서비스를 위한 교환기와 통합 과금 시스템 및 클라우드 기반의 시스코 네트워크 시스템 구축 및 서비스하는 프로젝트로,
당사에서 처음으로 백본부터 Work Group Switch, 무선랜을 모두 시스코 클라우드 환경에 맞추어 구현하여 관리 및 운영 효율성을 최대화 하고 있습니다.
또한 통합 과금 시스템으로 향후 새로운 건축물이 들어설 때, 도입되는 통신 시스템과 연동하여 중앙에서 통합적으로 과금관리가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파르나스 타워는 새로 신축된 건축물로 설치 공간 변경 및 추가 작업이 발생하여 일정이 지연되는 등 어려운 현장 여건이었지만 직원들 모두 최선의 노력을 다한 결과, 작년 11월말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오픈하였으며, 이번 1월말 프로젝트 완료를 앞두고 시스템 검수 작업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해당 프로젝트는 2012년 파르나스 호텔과 수행한 첫 공사인, 파르나스 호텔 구내 통신 시스템 구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여 고객으로부터 당사의 수행능력을 인정 받아 이루어낸 결과로서, 본 프로젝트 또한 성공적으로 수행·완료하여 고객과의 확고한 신뢰관계를 유지하고, 더불어 기존 거래처뿐만 아니라 입주사를 대상으로 별도의 네트워크 시스템, 화상회의 시스템 구축 등 추가적 영업 기회 및 신규고객 확보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기반을 구축하였습니다.
이처럼, ICT 사업팀에서는 최신 IT 기술을 적용한 콜센터 시스템을 제공하며 고객사 특성에 최적화된 인프라 구축 및 운영은 물론이고, 스마트 빌딩용 통신 시스템 구축 및 통신 서비스 사업 등 새로운 사업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며 급변하는 시장에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견실하게 쌓아온 신뢰를 바탕으로, 기존 사업 역량과 새로운 사업 분야 간 시너지를 발휘하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ICT 서비스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