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사업팀] 경희의료원 변전실 리노베이션 공사
경희의료원의 노후화된 변전설비를 종합적으로 리노베이트하는 프로젝트를 우리회사 전력사업팀이 전략적 영업을 통해 단독 수주하여 공사를 수행해 오고 있습니다.
당 현장은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경희의료원 구내에 노후화된 변전 설비 교체 및 확충을 통해 전원 공급의 안정성을 확보하는 공사로써 기존에 수행하던 전기, 통신 공사를 포함해 토목, 건축, 자동제어, 전력제어 등의 분야를 주요 기자재를 직접 조달하여 설치하는 공사입니다.
본 공사는 변전실 이전 및 수직 Shaft를 확보하는 건축공사,
지하 공동구 및 발전기 연도용 공동구 신설을 위한 토목공사,
수전점 변경과 노후화된 수·변전 설비 교체 및 용량을
7,000kW에서 9,000kW로 증설하고, 비상전원을 확충하는 수·변전공사,
그리고 기계설비, 자동화 및 통신공사까지 단독으로 수행하는 의미 있는 프로젝트 입니다.
2014년 3월에 공사를 착공하여 금년 11월말 준공목표로 총 공사기간은 20개월이며, 금년 2월에 신설 전기실 초기가압을 성공리에 마치고 부하절체를 진행중에 있으며, 8월말 현재 공정이 약 95%가 진행되었습니다.
환자들의 민원과, 특히 MERS로 인한 출입통제로 공사가 중단되는 등 힘든 현장 여건 속에서도, 돌관작업 등을 통해 준공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공사는 국내에 노후화된 많은 의료기관 리노베이션 공사에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하였다는데 그 의의가 있으며, 본 공사를 성공적으로 수행 및 완료하여 기존에 쌓아온 역량과 새로운 사업 분야 간 시너지가 발휘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