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부소개 > 정보통신 > 이동통신

통신 Infra - GS네오텍은 사람을 먼저 생각합니다.

  • 이동통신
인쇄

이동통신사업은 이동통신망의 세계 최고 수준의 구축 경험을 통해 CDMA, WCDMA, LTE등 2G, 3G와 4G에 이르는 전 분야에 대해서 기지국, 전송, 교환망에 이르는 네트워크 구축 기술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사업개요

사업개요 이미지

이동통신 프로젝트

SK Telecom의 CDMA망 구축경험을 바탕으로 CDMA 방식의 PCS 이동통신 시스템의 세계 최초 상용화를 이룩하여 한국의 이동통신 기술력을 한 차원 높인 프로젝트입니다. 이동통신망 구축사업은 LGU+의 PCS사이트 설계에서 시공까지 참여하여 산악과 도심이 많은 한국 지형에 맞춘’한국형 전파특성 모델’에 의한 최적 통신망을 구축하였습니다. 또한, 전국 단일망 구축으로 혼합망에서 생기는 끊김 현상을 해소하였고, 교환 시스템간 소프트 핸드오프의 완벽한 구현으로 깨끗한 통화품질을 달성하였으며, 8,000km에 달하는 광케이블 포설, 세계 최초의 광중계망 기술 및 링 방식의 기지국 연결 등으로 한국 PCS 3사중 가장 우수한 통화품질을 달성 할 수 있었습니다. 첨단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지원하여 현재도 이 프로젝트는 시행 중에 있으며, 1999년 정보통신부 이동통신 사업자 통화품질 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디지털 통신 분야에서 GS 네오텍의 저력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경부고속철도 열차무선시스템 프로젝트

경부고속철도의 안전운행을 위하여 열차와 지상간 지령통신 및 열차를 운행하는 기관사, 승무원, 선로변 보수 작업자, 사령근무자 등 직원 상호간 연락수단을 제공하는 시스템으로 800 MHz대의 고주파 디지털방식을 채택하여, 차상의 컴퓨터와 중앙 센터간의 열차 상태를 실시간으로 전송 교환하는 시스템 입니다. 전국 단일망 방식으로 하였으며, 천안~매포간 57Km 시험선구간 공사를 진행하여 1999년 12월 16일 소정~현도간 3.4Km 구간에서 고속열차의 공식 시험운행을 개시 하였습니다. 이후 2001년 1월에는 서울~대전간 경부고속철도 열차무선 시스템 사업을 시작으로 6월에는 경부고속철도 대전~대구간 열차무선시스템사업을 수행하는 등 업계 선도기업으로써 책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각 구간의 공정은 2003년 12월 및 2004년 4월에 차질 없이 마무리되었으며, GS 네오텍 여객의 안전한 수송을 위한 시스템 구축에 일조하였습니다.

디지털 Micro Wave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국군통신망으로 사용하던 전국의 아날로그 Micro Wave 시스템을 디지털 Micro Wave 시스템으로 교체하고 ATM 기반의 국방네트워크에 연동하는 프로젝트로서 전국의 국군 통신망의 현대화 및 디지털화를 기하는 프로젝트입니다. GS 네오텍은 한국통신의 도서무선 시스템 및 방송통신 Micro Wave 시스템 구축을 통해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최적의 국방 통신망을 구축하였으며, 현재까지도 국방망의 현대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사업실적

사업실적
년도 주요 내용
2011 ~ 현재 - KT 이동통신망 구축사업 : WCDMA, LTE
1997 ~ 현재 LGU+ 이동통신 망구축 사업: CDMA, WCDMA, LTE
1999 ~ 2011 국통사 디지털 M/W 시스템 구축사업
2000 ~ 2004 서울~대전, 대전~대구간 열차무선 시스템
담당자연락처
담당자 직급 분야 E-MAIL 전화번호
김병훈 차장 이동통신 사업 (영업) van15@gsneotek.co.kr 02-2630-5275
Plant - 환경 Energy - 기전 - 정보통신 - IT